본문 바로가기

개발도구/iOS - 아이폰 개발

[아이폰] Code Sign Error: Provisioning profile

장비의 추가 또는 Provisioning profile의 중복으로 인해 Code Sign Error 에러가 날수 있다.
대부분 code sign 은 이 그림에서 보듯이 이미 설정된 키의 설정으로 간단히 에러를 없앨수 있지만,



중복된 provisionign profile 로 인해 에러를 볼수도 있다.

1. 실행중이던 XCode Project를 종료한다.

2. 현재의 실행중이던 프로젝트의 폴더로 이동한다.

3. 프로젝트의  xcodeproj 파일을 선택하고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눌러 "패키지 내용 보기"를 선택한다.

4. 패키지안에 Project.pbxproj 파일을 XCode나 기타 편집기로 불러온다.

5. PROVISIONING_PROFILE을 검색을 통해 찾으면 debug, release 모드 두개 또는 이들 중 한개가 존재할 것이다.

   이 부분을 현재 변경된 Provisioning profile의 값으로 대체한다.

6. Provisioning profile 확인 방법은  Organizer를 열면 확인이 가능하다.(왼쪽에 장비에 Provisioning profile 을 확인하면 되며, 유효기간이 지나거나 만료된것은 사용할수 없으니 참고바랍니다)

7. 변경이 완료되면 project.pbxproj 파일을 저장하고 프로젝트를 열어 컴파일을 해본다.

만약 위의 순서대로 해도 안될수 있다.
그럴경우는 다시 키를 배정 받는것이 정신건강에 아주 좋다.